books:뉴런에서 나오는 책들을 소개합니다.

better spelling 
저자 : 노먼 루이스 
정가 : 16,000 원 출간일 : 2014.04.06 
페이지 : 296  ISBN : 9788901163161  
다운로드 :
  • 도서소개
  • 저자소개
    완벽한 철자 쓰기를 위해 꼭 필요한 책
    정확한 철자는 훈련이 답이다!

    이 책은 헷갈리는 철자를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 쓴 필수 지침서이다. 길이가 길고 철자가 까다로운 단어에 익숙해지는 방법, 영국식 표현에서 볼 수 있는 똑똑한 척하는 철자 변형, 연상 기억법으로 서로 의미가 연관된 여러 개의 철자를 한 번에 외우는 방법을 담았다. 그리고 모든 단어를 직접 써보고 챕터마다 문제를 풀면서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. 단어를 쓸 때 -ance와 -ence, -able와 -ible, -ary와 –ery 둘 중 어느 것이 맞는지 헷갈린 경험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다.

    철자를 생성하는 규칙과 연상기억법을 동시에 가르쳐주는 책
    외우기 전에 기초부터 다져라!

    이 책에서는 영어 철자법의 기본 규칙 45가지를 설명한다. 언제 자음을 겹쳐 쓰고, 언제 하나만 쓰는지, -er과 –or, -sy과 -cy 둘 중 어느 것이 맞는지, ie가 들어가는 단어와 ei가 들어가는 단어의 규칙은 무엇인지, -cede/-ceed/-sede, -ise/-ize/-yze, -ly/-ally, -efy/-ify 등에서 어느 것으로 끝내는 게 맞는지와 같은 문제들은 반복해서 일어나고 영어 학습자들이 공통으로 범하는 철자 오류의 90% 이상을 차지한다. 그러나 영어 철자법의 기본 규칙을 익히고 효과적으로 연습하면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문제다.
    또한 영어의 철자를 기억하는 연상 기억법 10가지를 배운다. 영어로는 ‘mnemonics’라고 하는데 예를 들어 inoculate(접종하다)의 연상 장치는 동의어인 inject(주입하다, 넣다)이다. inject에는 n과 c가 하나씩만 있으므로, inject와 연결 지어 기억하면 inoculate의 철자도 정확히 쓸 수 있다. 이 책에서는 10가지 연상 기억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헷갈리는 골칫덩이 단어 62가지를 다루는데 embarassed와 embarrassed, anoint와 annoint, inoculate와 innoculate, dependant와 dependent, battalion와 batalion 등을 총 10개 그룹으로 묶어서 제시한다. 따라서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정확한 패턴을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단 암기하면 영원히 기억할 수 있다.
    매번 틀리는 문제들에 대한 답을 확실히 알지 못한다면 『better spelling』를 통해 제대로 철자를 쓰는 법을 익혀야 한다.

    학습자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도록 구성한 책
    눈과 손이 동시에 기억하도록 하라!

   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‘시각훈련’과 ‘근육훈련’이다. 많은 사람들이 단어를 공부할 때는 철자가 아니라 의미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막상 종이 위에 써보라고 하면 안다고 생각했던 단어에서도 실수를 저지르게 된다. 이 책에서 독자들은 모든 챕터마다 한 개의 단어를 최소한 세 번 쓰게 된다. 두껍게 표시된 글자에 집중하면서 눈으로 헷갈리기 쉬운 부분을 암기해두고 옆에다가는 직접 손으로 써보면서 단어를 확인하는 것 자체로도 충분한 학습효과를 누릴 수 있다. 단어를 쓰면서 자신이 틀리게 알고 있다는 사실을 한 번도 알아차리지 못했던 단어들, 자신 없다고 생각했던 단어들을 발견한다면 자신의 약점부터 쉽게 공략할 수 있다. 
목록
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오시는길 mail:newrun@wjbooks.co.kr fax:02-3670-1151 copyright 2009 newrun @ all right reserved